2016-02-14

리조또 같은~ 장조림 파인애플 볶음밥

리조또 같은~ 장조림 파인애플 볶음밥
( Jangjolim Pineapple fried rice like the Risotto)


순수 자작.


우선 3인분 기준 준비물
1. 파인애플 1/4
2. 냉동 장조림 250g
3. 올리브유, 유기농 설탕, 화이트 와인, 월계수 잎, 편마늘 조금, 굴소스 조금
4. 약간 오래되거나 꼬들한 밥.
5. 대파 큰거 한대.
(정량이 없는 것은 기호에 따라 적당히...)


만드는법


1. 우선 파와 파인애플을 자른다. 대파는 잘게 자르고, 파인애플은 밥과 같이 먹기 좋을 사이즈 1x1 cm 사이즈로 자른다.

2.  안넣어도 되지만, 마늘을 넣는 경우에는  마늘을 편으로 자른다, 너무 많이 넣으면 매워질수 있으므로, 몇알정도만 넣는다. 월계수입도 2~3장 준비해 놓는다.


3. 프라이펜에 올리브유를 낮게 깔릴정도로 부어 넣고, 우선 자른 대파를 볶아 파기름을 만든다.  이후 노릇해지면 자른 마늘도 같이 넣어서 볶는다. 



4. 냉동 장조림을 볶을때 잘 풀어지도록 얇게 자른다. (되도록...)



5.  자른 마늘과 파가 2/3 가량 노릇해지면, 자른 파인애플과  장조림을 같이 넣어준다. 파인애플의 점액질은 단백질은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어서, 시감을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6. 1~2 분 볶은후 , 화이트 와인을 프라이펜 바닥이 살짝 잠길만큼 부어준다. 그리고, 뚜껑을 닫아준다. 다시 2~3분 끓이면 와인이 증발 되면서 육수가 생기는데 여기에 꼬들한 밥을 넣고 볶아준다..



7.  밥이 다 볶아지면 불을 끄고, 굴소스를 밑 사진과 같이 살짝만 뿌려준후, 다시 섞어준다.


 



 8. 데코레이션은 없다. 맛있게 먹는게 최고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